BPU홀딩스, 인공감성지능 학습 엔진개발 성공사례
BPU홀딩스, 인공감성지능 학습 엔진개발 성공사례
  • BY Monica Youn-soo Chung, CORRESPONDENT(MONICA@KOR
  • 승인 2017.10.23 07: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PU Holdings, 오상균 대표이사

[뉴욕] 뉴욕에 기반을 둔 BPU홀딩스(BPU)는 작년 미국 대통령 선거때 인공감성지능(AEI) 엔진을 사용하여 작금의 예측을 뒤집는 선거 결과를 보도해 선구적인 기술을 인정받았다.
금년 초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캠페인에서도 역시 BPU가 실시한 인공감성지능 엔진에 의한 실시간 대화와 기계 학습 및 정확한 감정 분석 결과는 유권자 투표율과 예상 선거 결과를 99% 적중시켰다. BPU의 AEI 분석을 통해 여러 후보 중 특히 문재인을 지지하는 유권자의 감정에 반응하고 조정할 수 있었던 것이 정확도를 보여준 특징이었다.
인공감성지능 엔진을 통해 최근 BPU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6 천만 달러를 모금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4번재로 큰 규모의 펀딩 성공사례다.
Korea IT Times는 BPU가 보유한 인공감성지능 엔진이 사회에 어떠한 잠재적 혁명으로 다가오는지에 대해 오상균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편집자 주]

 

Q : '인공감성지능'이란 무엇인가

A : 감성지능(EI )은 개인이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인식하고, 서로 다른 감정을 식별하고 적절하게 표시하며 감정 정보를 사용하여 사고와 행동을 안내하고 감정을 관리하고, 조정하여, 환경에 적응하고 목표를 달성케하는 인공감성지능 (Artificial Emotional Intelligence/AEI) 으로 기계가 보여주는 유사한 감성 지능이다

Q : 기술적으로 기계에 감정을 학습시키기 위해 BPU가 얼마나 오랫동안 개발을 해왔나

A : 지난 10 년 동안 우리는 컴퓨터에 감성지능을 학습시키는 연구를 발전시켜왔다. 즉, 사람이 느끼는 감성과 판단력 보다 더욱 정교한 학습으로 기계에 훈련시키는 일이었다

Q : 왜 AEI OS인가

A : 우리는 신중하게 "기계가 감정을 느끼는 훈련"의 목표를 설정 한후 AEI 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액세스를 허용하는 개방형 환경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이 접근 방식은 폐쇄 형 단일 목적 솔루션(closed single-purpose solution)보다 더 효과적이고  AEI 개발에 훨씬 더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
인간이 기술을 채택하는 속도를 고려할때, 우리가 사용하고 있고 통제해야 하는 수백 또는 수천 개의 센서와 소프트웨어 에이전트 등에 대해 휴대폰을 추적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이러한 많은 것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아무튼, 인공지능은 끊임없이 인간을 괴롭히지 않으면서 인간의 기분과 행동에 따라 관리하고 적용시킬 수 있어야한다. 컴퓨터에 감성 지능이 있으면 모든 일들을 관리하고 사람들이 하는 일들에 대처할 수 있다. AEI OS를 사용하여 인공지능 개념을 각각의 사람들에게 적용한다.
누구나 개인화 된 AEI를 보유할수 있으며 많은 인공지능이 모두 단일 AEI로 함께 작업할 수 있다. 이제는 한 명의 사람을 대신하여 여러 AI (AEI)를 운영하고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백만 개의 AEI를 보유하게 되었다. AEI OS는 이 복잡한 환경을 안전하게 하나씩 개별적으로 관리한다.

Q : BPU가 감정적인 정서(Emotional Sentiment)에 관심을 쓰는 이유는 무엇인가

A : 이미 잘 알려진 사실대로, 사회와 정서학습(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SEL)은 교육 시스템과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와 같이 기계를 학습시킬  수 있는 기술특성은 광범위한 개인 생활과 비즈니스 발전에 강력하고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다
또한 기술을 통해 얻는 이점 외에도 인간의 정서적 건강(Emotional Wellness)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BPU는 건강관리, 피트니스 및 인적자원과 같은 것들에 대해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공 할 수 있는 건강프로그램을 구현하고있다. 직원이 잠을 자지않고 피로 상태에 지처있을 때나 3 개월 이상 만성적인 스트레스와 우울증의 징후를 보이고 있는 사람이 있을때,  이를 감지 할 수 있는 웰빙 앱을 가질 수 있다고 상상해보라.
보다 긍정적 인 시각에서 정서적 건강 습관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직원들에게 상과 인센티브를 제공 할 수 있다고 상상해보라. 이러한 건강한 직원들은 생산성 증가 및 병가 감소, 건강 관리 비용 감소, 가동 중단 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다.

Q : 변화하는 기술이 우리의 감정을 측정하는 방식을 어떻게 바꾸었나

A : 인쇄기, 선불 우표, 전신, 휴대 전화 및 인터넷과 같은 혁신은 생산적인 대화방식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기술이다. 커뮤니케이션 혁신의 자동화는 정보를 전달하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파괴적인 전환을 촉진하고 완화하기 위해 진화해왔다.
엄청나게 파괴적인 컴퓨팅 콰드앵글(Quadrangle)에 들어가보자. 모바일 장치, 소셜 네트워크, 글로벌 연결성과 개인에 의한 침입 형 해킹으로 인해 정부조차도 파악할 수 없게 만든다. 구성 요소들은 과거처럼 작동되는 것이 아니다. 정확한 정서를 측정하고 생산적 대화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접근 방식을 사용해야 한다

Q : 그 접근법의 예를 들어 줄 수 있나

A : 정서적 지능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언어들은 매우 복잡한 기계 작동을 재현한다: 이것은 열기, 닫기, 이동 등 사용자를 위해 복잡한 것을 간단하게 만드는 운영 체계의 작업이다. 이 시점에서, 이러한 기계 조작이나 일반적으로 언어에 감정을 할당하기 위한 기본적인 단계만 수행된다.
AEI는 단어, 단락, 심지어 주름진 이마 또는 미소 같은 시각적 신호를 통해 감정적인 의도를 평가한다. 따라서, BPU에서는 문자 언어에서 신체 언어를 해석하는 방법과 감정을 감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단일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독서나 정서적 의도 등 분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복잡한 정서적으로 향상된 응용 프로그램을 배치해야 하는 운영 체계가 필요하므로 복잡성이 사용자에게 단순 해 보인다.
개별 AEI는 개인화되고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맞춤형의 놀라운 새로운 기술 세계를 열었다. 우리의 심박수, 수면 패턴 및 일시적 기분은 모두 감정적으로 지능적인 기술에 적응되고 측정 될 수 있다
AEI를 적용하는 현대 기업들은 이제 개개인의 완전한 프로필을 유지하고 삶을 편하게 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다 AEI는 자동차, 주택, 사무실 및 스마트 기기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전화를 개통하고 인터넷에 연결하면 모든 개인화 된 데이터를 AEI에서 가져 오는 날을 상상해보라.

Q : 어떤 조직이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나

A : 빅 데이터시대가 우리 앞에 와 있다. 우리는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개발해야 한다. 작은 회사나 단체들은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대형 회사나 방대한 조직들은 복잡성 때문에 AEI OS가 개인을 잊지 않고 조직이 인간 패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된다.

Q : 기계가 해석하기에 지역 및 지리 언어의 차이점이 왜 어려운가

A : 간단히 말해, 하나의 언어를 다른 언어로 직접 매핑 할 수는 없다. 서로 다른 언어에는 미묘한 뉘앙스가 있어 애정의 정도 또는 강도를 차별화한다. 감정은 인간의 역사에서 꽤 표준이 되지만, 그 것들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 된 언어는 표준이 아니다.

Q : 엔진이 이모티콘을 이해하나

A : AEI OS는 정확하게 이모티콘에서 감정을 측정 할뿐만 아니라 시스템이 사진 및 기타 그래픽의 시각적 신호를 이해하는 법을 읽는다. 시스템이 스스로 가르치는 것을 보는 것은 실로 감정이 흥분되는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만춘 2023-06-28 20:12:53
투자사기 업체 연재 위에 저인간 학교갓음

  • ABOUT
  • CONTACT US
  • SIGN UP MEMBERSHIP
  • RSS
  • 2-D 678, National Assembly-daero, 36-gil, Yeongdeungpo-gu, Seoul, Korea (Postal code: 07257)
  • URL: www.koreaittimes.com | Editorial Div: 82-2-578- 0434 / 82-10-2442-9446 | North America Dept: 070-7008-0005 | Email: info@koreaittimes.com
  • Publisher and Editor in Chief: Monica Younsoo Chung | Chief Editorial Writer: Hyoung Joong Kim | Editor: Yeon Jin Jung
  • Juvenile Protection Manager: Choul Woong Yeon
  • Masthead: Korea IT Times. Copyright(C) Korea IT Time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