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여행 선호 미국, 캐나다, 호주: 유니온페이 필수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Tuesday, October 3rd, 2017
unionpay

[상하이] 올해들어 중국에서 이번 국경절(National Day)과 중추절(Mid-Autumn Festival) 기간동안 해외여행이 가장 많은걸로 나타났다. 중국 국가 관광청에 따르면 중국인이 선호하는 장거리 국가들은 미국, 캐나다, 호주, 프랑스, 이집트 순으로 꼽혔다. 중국 본토 외 2천 1백만명 이상의 상인들과 150만개의 ATM들은 유니온페이(UnionPay) 카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0월 2일 PR Newswire가 보도했다.

중국 여행객들을 환영하는 여행지의 상인들은 유니온페이 카드사용을 수락했다. 최근, 유럽 내 2개의 가장 큰 호텔 그룹들이 유니온페이 카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는 루브르 호텔 그룹(Louvre Hotels Group)의 200개 점포들 그리고 아코르 호텔(Accor Hotels)의 110개 점포들을 포함한다. 또한 10개 유럽 국가들 전반에 걸쳐 위치한 유럽카 카 렌탈(Europcar Car Rental) 그리고 모스크바와 세인트 피터스버그(St. Petersburg) 지하철과 버스들 역시 티켓 구입시 유니온 페이 카드들을 수락하기 시작했다.

현재 유니온페이는 홍콩, 마카오,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과 같은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여행지오서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의 일부 틈새 국가들을 포함해 총 162개국들과 그 지역들에서 사용이 허가되고 있다. 카드기반 비접촉식 그리고 모바일 결제와 같은 다수의 유니온페이 결제 방법들을 사용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국 관광객들의 54.3퍼센트가 이번 국경일 연휴를 위해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여행을 선택했다. 중국 관광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유니온페이는 면세점, 쇼핑센터, 호텔에서 여행예약, 특산식품, 여가, 레크레이션, 대중교통들로 수락 네트워크를 확장해왔다.

미국, 태국, UAE, 유럽 내 많은 렌터카 회사들이 유니온페이 카드들을 지원한다. 카드 소지자들은 호주, 싱가포르, 일본에서 택시 요금을 지불하기 위해서도 유니온페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관광객들은 온라인으로 유레일 올패스 티켓과 대만 고속철도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유럽에서는 230만명 이상의 상인들이 유니온페이 카드를 수락한다. 미국에서는 거의 모든 ATM들에서 현금인출을 위해 유니온페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약 80퍼센트 이상의 지역 상인들이 유니온페이 신용카드들을 수락한다.

보다 많은 중국인들이 휴대폰으로 지불하는 것을 선호, 상인들은 유니온페이 모바일 결제도 허가한다. 최근 그리스에서 유니온페이 모바일 퀵패스(QuickPass) 서비스를 론칭, 유니온페이 카드소지자들은 보다 빠르고 손쉽게 결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소액 티켓 결제에는 핀넘버나 서명이 필요하지 않다. 올해 말, 그리스 최대 은행 그룹인 피라에우스 은행(Piraeus Bank)은 5만명 이상의 로컬 상인들이 모바일 퀵패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니온페이 모바일 퀵패스는 NFC와 QR코드를 포함해 다양한 결제방법들을 지원한다. NFC 퀵패스는 홍콩, 마카오,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러시아, UAE를 포함하는 전 세계 1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들에서 52만개 이상의 POS 단말기들에서 사용가능하며 QR 코드 퀵패스가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론칭되었다.

또한, 유니온페이 카드소지자들은 휴대폰으로 손쉽게 세금 환급을 청구할 수 있다. 호주에서 유니온페이 신용카드 소지자들은 세금환급 애플리케이션인 "TRS"를 통해 온라인으로 세금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150개 이상의 독일 상점들에서 물품을 구매한 중국 관광객들은 "세이프티 택스 프리(Safety Tax Fre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니온페이 카드 사용한 금액에 대한 세금환금을 신청할 수 있다.

Comments

samsung fire

new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