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Cloud Z Labs 서비스’ 확대 시행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Monday, August 7th, 2017
AS

SK㈜ C&C가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을 키워드로 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해법을 내놨다. 인프라 중심(IaaS)의 클라우드 서비스 한계를 극복한다는 의미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SK㈜ C&C는 고객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플랫폼(PaaS) 검증 및 기술 코칭’을 제공하는 ‘Cloud Z Labs(클라우드 제트 랩스) 서비스’를 확대·시행한다.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클라우드 제트 랩스 사이트(http://cloudz-labs.sk.com)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누구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개발 플랫폼(PaaS)의 특성 및 고객 업무별 적용 방법 등 고객별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로드맵 ▲클라우드 전환 기간 및 비용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이후 클라우드 전환 대상인 시스템·애플리케이션이 결정되면 SK㈜ C&C 클라우드 전문가들과 함께 실제 애플리케이션 전환 작업을 수행하면 된다.

특히 전환 전 과정에서 아마존, 넷플릭스, 우버 등 4차 산업혁명 리딩 업체들이 도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애자일(Agile)·데브옵스(DevOps) 방법론을 적용해 고객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애자일·데브옵스 방법론은 시스템 개발 모형이나 모델을 사전에 정의해 순차적으로 개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개발 코딩 작업과 함께 시스템의 분석·설계·개발·테스트 전 과정을 한번에 진행하는 방식이다.

SK㈜ C&C 신현석 Cloud Z 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랩스는 기존 시스템이 보유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들의 클라우드 전환 전과정을 시뮬레이션하며 검증한다는 점에서 고객 반응이 좋다”며 “고객사의 각종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s

hyundai eng